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홍종학 중기부 장관까지…문재인 정부, 195일만에 완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21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임명하면서 새 정부 출범 이후 6개월여, 날짜로는 195일 만에 조각을 마쳤습니다. 문 대통령은 시급성을 강조하며 양해를 구했는데, 야당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제윤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공식 임명했습니다.

"사람 일이 마음 같지 않다"며 임명에 반발해온 야당에 양해를 구하면서입니다.

[조각을 마무리하는 것이 매우 좀 시급하고, 또 중소벤처기업부의 갈 길이 바쁘다라는 사정들을 감안해서 양해들 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로써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195일 만에 조각이 완료됐습니다.

김대중 정부의 174일을 넘겨 조각 완료까지 최장 기록을 갱신한 겁니다.

자유한국당은 인정할 수 없다며 여전히 반발했습니다.

[장제원/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 문재인 정권이 아무리 홍종학씨를 장관이라고 우겨도 국민은 홍종학씨를 홍종학 전 의원이라고 부를 겁니다.]

자유한국당은 홍 장관 임명을 예산안 처리나 법안 통과와 곧바로 연계하지는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다만 "국회에서 가동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청와대와 맞서겠다"고 밝혀 정기국회 회기 중 여당과 충돌이 예상됩니다.

정제윤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