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군산대 화학과 김강종 군, 한국공업화학회에서 우수포스터논문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군산대학교 화학과 대학원 석사과정의 김강종 군(지도교수 박경세)이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한국공업화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전기화학부문 우수포스터논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공업화학회는 3,400여명의 회원이 소속된 화학공학분야 저명한 학회로서 2,000여명의 대학, 기업, 연구소 소속 연구자들이 이번 추계 학술발표대회에 참석하였다.

김강종 군이 발표한 연구논문은 “제올라이트 이미다졸 골격체 (ZIF-67)를 이용한 촉매의 합성과 이를 이용한 아연공기 이차전지용 공기극에서 촉매성능”이라는 주제이다.

용액 상에서 간단한 합성을 통해 제조된 골격체를 열처리 과정을 통해 탄소나노튜브형태의 촉매로 제조하는 방법을 제시하였고, 제조한 촉매를 이용하여 아연공기 이차전지의 공기극 성능이 향상되는 결과를 얻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아연공기 이차전지의 성능을 향상하고 실용화를 앞당길 수 있는 연구로 평가되었다.

한편 이번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의 기후변화대응기술개발사업에서 “아연공기 이차전지용 고활성 공기극 소재개발” 연구과제(연구책임자 군산대학교 심중표)의 지원으로 수행되었다.

호남 우찬국 기자 uvitnara@paran.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