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영주교육지원청, 유관기관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주교육지원청, 유관기관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성순)은 10월 19일(수) 08:00 ~ 08:30시까지 영주녹색어머니연합회회 및 영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영주시청, 초등학교 교장선생님 60여명이 함께 영주가흥초등학교에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번 교통안전 캠페인은 등굣길 교통안전사고로부터 학생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학생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하며,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한 행사로 영주가흥초등학교 정문에서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교통안전사고예방 어깨띠를 두르고 학생들을 지도했다.

신성순 교육장은 "안전한 등굣길을 위하여 지역단체가 자발적으로 적극적인 예방활동에 참여함으로써 학생의 교통안전사고 제로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밝히고, 유관기관과 함께한 교통안전지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장욱현 영주시장님과 황병직 도의원님께서 참석하셔서 지역사회의 유기적인 연계활동으로 영주지역의 교통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선비품성 안전한 영주의 발전에 초석이 될 것"을 다짐하였다. 박찬동 여성청소년과장은 "영주지역의 학교 주변 등굣길 학생의 안전을 위해 순찰 봉사활동을 지금까지 실천해 왔지만 앞으로도 영주 지역 학생들의 학교 폭력 예방 및 범죄 예방뿐만 아니라 등굣길 교통안전 활동에 더욱더 앞장서겠다"는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영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교통안전지도를 실천하여 등굣길이 안전한 영주교육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