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유노윤호, 솔로 파괴력은 어떨까…오늘 '드롭' 첫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fun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funE | 김지혜 기자] 동방신기의 유노윤호가 홀로서기에 나선다.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곡 '드롭'(DROP)을 발표한다. 이 곡은 지난 7월 ‘SMTOWN LIVE WORLD TOUR VI in SEOUL’ 무대를 통해 최초 공개된 바 있는 노래다.

'드롭'은 유노윤호의 강렬한 카리스마와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만끽할 수 있는 SMP(SM Music Performance) 곡으로, SM 대표 프로듀서 유영진이 프로듀싱했다. 이 노래는 그릇된 정의와 왜곡된 진실 속에 살고 있는 이들에게 던지는 일침과 암흑의 시대에서 벗어나 더 밝은 미래로 나아가자는 염원을 담았다.

유노윤호의 솔로곡 발표는 '동방신기 위크'의 신호탄이다. 오는 28일 오후 6시에는 최강창민의 곡 '여정'이 발표된다. 더불어 이날 오후 10시에는 동방신기가 V앱을 통해 먹방 라이브로 팬들과 소통한다.

동방신기 WEEK의 대미를 장식하는 것은 콘서트다. 동방신기로 오랜만에 돌아와 오는 30일, 10월 1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TVXQ! Special Comeback Live - YouR PresenT -'를 개최한다.

지난 4월과 8월 순차적으로 제대한 두 사람은 솔로곡으로 각자의 경쟁력을 확인한다. 그리고 다시 완전체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다함께 Fun! SBSFunE 연예뉴스 [홈페이지]

☞ 공식 SNS [페이스북] 앱 다운로드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저작권자 SBS플러스 & SBS콘텐츠허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