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민주평통 제주시협의회, 제18기 출범식 개최...성일승 협의회장 취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국제뉴스) 고병수 기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시협의회(회장 성일승)는 8일 오후 2시 제주웰컴센터에서 제18기 출범식 및 출범회의를 가졌다.제18기 민주평통 제주시협의회는 성일승 협의회장을 비롯해 지회장 3인, 간사위원 1인, 수석부회장 1인, 부회장 7인, 분과위원장 7인, 사무국장 1인을 비롯해 7개 분과로 구성됐고 178명의 자문위원이 참여한다.

출범식에는 성일승 민주평통 제주시협의회장을 비롯해 김영훈 민주평통 제주지역 부의장, 안동우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 문경진 제주부시장, 송재철 민주평통 서귀포시협의회 회장과 제주시협의회 자문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에서는 지회장과 간사위원에 대한 대통령의 임명장 수여가 있었고 제주시협의회 자문위원 178명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위촉장을 성일승 협의회장이 대신 전수했다.

또 전임 임강자 회장과 신임 성일승 회장의 이ㆍ취임식이 진행됐다.

성일승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 자문위원들은 상생과 공영의 대북정책 실천 의사소통 창구 역할자로서 화합과 단결로 국토 최남단 제주에서 평화통일이라는 희망의 불이 켜질 수 있도록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영훈 지역부의장의 격려사와 안동우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2부 행사인 출범회의에는 하반기 사업 보고와 임원 인준의 건 등을 상정해 원안 가결했다.

한편 민주평통은 다음달 31일에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과 각 당 대표, 각 부처 장관을 비롯한 국내외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8기 전국출범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출범회의에서는 함께 걷는 평화의 길! 함께 여는 통일의 문!"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국민과 함께 더 큰 대한민국을 견인해 나갈 것을 결의할 예정이다.

◆ 민주평통 제주시협의회 임원

협의회장 : 성일승지회장 : 정준호, 오홍식, 이용탁간사위원 : 김민철수석부회장 : 강희석부회장 : 임영남, 홍순경, 김치용, 박성필, 김영주, 오순금, 손지현분과위원장 : 기획홍보분과 김남혁, 교류협력분과 임승현, 교육홍보분과 강창우, 국민소통분과 강정애, 문화예술분과 민경춘, 여성분과 문영희, 청년분과 김경보사무국장 : 이인호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