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제주도, 34회 전국 장애인기능 경기 대회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국제뉴스) 고병수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34회째를 맞는 전국장애인 기능 경기대회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전국장애인 기능경기대회'는 장애인의 기능향상과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하며 매년 개최되는 대회다. 전국장애인 기능대회는 한국장애인공단과 부산광역시 주관으로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전국 17개 시도 대표선수가 38개 직종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대회 입상자는해당 직종 국가기술사자격 기능사 필기 및 실기시험 면제 혜택과 제11회 국제장애인 기능 올림픽 대회 국가 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 제주는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에서 제주도 선수단을 인솔하며 12명의 선수가 가구제작, 바리스타, 시각디자인, 양복, 양장 등 11개종목 분야에 출전한다.

이에 앞서 오는 19일 탐라장애인복지관에서 발대식을 개최 한다.

한편 작년 경남 창원에서 개최된 제33회 전국장애인 기능대회에서는 컴퓨터 수리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했고 나전칠기 부문에서는 동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오무순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출전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역량을 발휘해 최고의 성적을 발휘하도록 격려하고 대회에 참여하는 선수들처럼 더 많은 장애인들의 직업능력을 키우고 안정된 일자리를 가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