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스트소프트, 2분기 영업이익 1억6000만원 ‘흑자 전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 1억6200만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2일 잠정 공시했다.

2분기 매출액은 145억510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3.9%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300만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이스트소프트는 기존 사업 분야 강화를 위한 신규 제품 개발, 복수의 신사업 추진 등으로 인해 연구개발 비용 투자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2분기 연속 동반 성장하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이스트소프트 측은 '2분기 보안, 소프트웨어, 포털 등 주요 사업 분야에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보였다'며 '이중 보안 사업의 성장세가 특히 눈여겨볼 만하다'고 말했다.

이스트소프트는 올해 초 보안 사업 강화를 위해 보안 전문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를 분할하고 ▲엔드포인트 ▲인텔리전스 ▲모바일 ▲문서 보안 총 4가지 분야로 서비스 구도를 재편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올해 상반기 정부통합전산센터에 문서보안 솔루션 '시큐어디스크'를 구축하고, 보안 인텔리전스 솔루션 아이마스(IMAS) 제품을 기반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의 '홈페이지 유포 악성코드 탐지 분석 강화를 위한 분석 장비(솔루션) 도입' 사업을 수주하는 성과를 거뒀다.

신규로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AI) 관련 사업 역시 식자재 유통 대기업에 '식자재 주문 예측 솔루션(Material Prediction)'을 공급하고, 최근에는 대검찰청이 공모한 'AI 기술 정부 연구 과제'를 수주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보안 사업 자회사 분할, AI 기반 신사업 등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지난해부터 신중하게 추진해온 각종 사업 전략이 토대를 다지는 단계를 거쳐 가시적인 성과를 조금씩 거두기 시작했다'며 '올해 하반기에는 오랜 기간 준비했던 모바일 백신 알약M 글로벌 출시와 더불어, 신규 AI 모바일 앱 출시를 통해 AI 기술을 바탕으로 모바일 사용자 접점을 늘리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