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KT, 中企 맞춤 영업전산 솔루션 ‘기가 빌스’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KT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김승민 기자]

KT는 26일 통합업무관리시스템(BSS) ‘KT GiGA BILLs(기가 빌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T와 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가 함께 개발한 기가 빌스는 4차 산업혁명 도래를 맞아 각광받는 사물인터넷(IoT) 등 사업 분야에 특성화된 중소기업 맞춤형 영업전산 서비스다. 네트워크 연결을 기반으로 기업의 영업과 서비스 모델을 지원한다.

기가 빌스는 기업의 상품과 부가정보의 관리, 계약·청구 등 통합고객관리, 계약가입·변경·해지·이력 등 주문처리, 실시간 과금 처리, 고객 청구·수미납 관리, 사업자 간 다양한 정산기능 제공 등 여러 형태의 사업자 영업형태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이용한 비용절감으로 경제적인 사업설계가 가능하며,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해 가격과 기능면에서 경쟁력을 높였다고 KT 측은 설명했다.

기가 빌스는 차량 텔레매틱스 서비스부터 디지털 방송사의 차세대 빌링시스템 구축, 전기차 충전 후불 시스템, 커넥티드 카 기반 플랫폼 연동 서비스, LTE-M 망기반 위치추적·도난방지·가정 내 생활기기 원격제어·노약자돌봄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것으로 KT는 보고 있다.

KT는 기가 빌스 솔루션의 핵심 기능과 품질을 관리하고, KT DS는 고객사 대상 구축 업무를 맡아 고객서비스를 유지해 나간다는 목표다.

우정민 KT IT기획실 차세대시스템개발단장 상무는 “기가 빌스 솔루션은 오픈소스 기반 저비용, 고효율로 전 산업에 걸쳐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소화하는 솔루션”이라며 “중소기업 맞춤형 영업전산에서 미래융합산업에 이르기까지 사업자의 경쟁력을 뒷받침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민 기자 ks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