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김창현 광진구의회의장 ‘지방의정 봉사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김창현 광진구의회 의장이 지난 21일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17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지방의정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 봉사대상은 지방의회발전연구원이 주최,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자치 발전 및 지역사회 발전에 힘써온 지방의원을 선정해 수상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김창현 의장은 ‘일하는 의회, 정책을 생산하는 의회’를 의정목표로 삼아 능동적인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구민이 참여하는 분야별 소통시스템인 의정발전자문단, 교육발전자문단, 도시발전자문단 등을 구성, 간담회 및 토론회를 개최, 다양한 의견수렴과 정책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창현 광진구의회 의장 지방의정 봉사대 수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광진구의회가 나아가야 할 궁극적 가치인 ‘지방자치 필요성’을 주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의회 차원의 지방자치 교육 및 참관 프로그램을 활성화, 문화네트워크 간담회, 생활체육회 간담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 새마을지회 간담회, 50+세대 간담회, 전통시장 조합장 간담회 등을 개최, 주민들과 활발한 소통행보를 이어오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창현 의장은 “앞으로 각계 각층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소통시스템을 확고히 하고, 13명 의원들과 함께 구민과 소통할 수 있는 의회, 주민이 참여하는 지방자치 구현에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