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인력풀 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종윤 기자]
중부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시교육청사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학생이 안전하게 현장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이하 안전요원) 인력풀을 구성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 조례제정으로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배치기준이 강화됨에 따른 후속조치로, 내달 3일까지 안전요원을 모집한다.

조례에 따르면 현장체험학습은 수학여행ㆍ수련활동 등 숙박형 현장체험학습과 1일형 현장체험학습이 그 대상이며, 학교장은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할 때 학생 50명당 1명 이상의 안전요원을 배치해야 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안전요원의 응시 자격은 관련법령에 따라 ▶국외여행 인솔자, 국내여행안내사 ▶소방안전교육사 ▶응급구조사 ▶청소년지도사 ▶숲길체험지도사 ▶교원자격을 취득한 사람 ▶간호사 등의 자격에 해당하는 자로서 일정시간의 안전교육을 이수한 자이어야 한다.

시교육청은 자격요건과 결격사유에 대한 검증 후 내달 27일 합격자를 홈페이지에 발표하며, 합격자는 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인력풀에 등록이 된다. 이후 외부 안전요원을 필요로 하는 학교에서는 인력풀에 등록된 안전요원과 개별 매칭한다.

안전요원은 ▶현장체험학습 운행차량 및 운전자의 적격 여부에 관한 사항 ▶안전벨트 착용 등 학생의 교통안전에 관한 사항 ▶과속운행ㆍ신호위반?대열운행ㆍ끼어들기 금지 등 운전자의 교통안전에 관한 사항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지원서는 세종시교육청(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154, 4층 학생생활안전과)에서 방문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참고하거나 시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 학생생활팀(☎044-320-2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안전요원 인력풀을 구성ㆍ운영함으로써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운영에 따른 현장의 업무 경감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격요건을 갖춘 안전요원들이 많이 지원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중부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