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임권택 신작 ‘화장’, 베를린영화제 초청…‘한국 대표감독 위상 높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임권택 감독의 102번째 영화 ‘화장’이 올해 베를린국제영화제 비평가 주간에 공식 초청됐다.

19일 명필름에 따르면 ‘화장’(감독 임권택. 제공/제작 명필름)은 제65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비평가 주간에 초청돼 상영을 앞두고 있다. ‘독일 비평가 협회’와 ‘하인리히 뵐 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베를린 비평가 주간은 깐느, 베니스에 이어 3대 영화제 중 가장 마지막으로 신설된 사이드 바 섹션으로 올해 첫 출범했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베를린 비평가 주간은 영화제 기간 중 2월 5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영화 상영 후에는 관객과 전문 비평가들이 작품을 토론하는 대담이 이어질 예정이다. 선정위원회는 ‘화장’이 심도 있고 풍부하게 다양한 물음을 던져줄 작품을 선정하는 비평가 주간의 취지에 부합한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화장’의 해외 배급을 담당하고 있는 화인컷에 따르면 베를린 국제영화제 비평가 주간의 선정위원회는 “한국영화계의 살아있는 전설 임권택 감독은 안전한 방식에 안주하지 않고 그의 102번째 작품에서 여러 모험을 감수한다. ‘노화’와 ‘미’에 대한 감동적이되 감상적이지 않은 영화인 ‘화장’은 복잡한 회상 장면들로 전개되는데, 그 자체가 ‘죽음’이 최후라는 것에 대한 개념을 거부하는 듯 보인다”고 설명했다.

‘화장’은 죽어가는 아내와 젊은 여자 사이에 놓인 한 남자의 이야기로, 2004년 제28회 이상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김훈 작가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다. 제71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제39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제33회 벤쿠버 국제영화제,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제34회 하와이 국제영화제, 제25회 스톡홀름 국제영화제, 제9회 런던한국영화제, 제25회 싱가포르 국제영화제를 비롯해 브리즈번 아시아 태평양 영화제, 뉴라틴아메리카 영화제, 인도 케랄라 영화제, 2014 베니스 인 서울에 초청돼 상영을 마쳤다. 2015년 봄 개봉 예정이다.

ham@heraldcor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