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춤추듯 흔들리는 사무실…일본 7.6 강진의 무서움(영상)

뉴시스 한민아 인턴
원문보기

춤추듯 흔들리는 사무실…일본 7.6 강진의 무서움(영상)

속보
김건희특검, '통일교 민주당 지원' 국가수사본부 오늘 이첩
지진.2025.12.09.(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지진.2025.12.09.(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한민아 인턴 기자 = 일본에서 규모 7.6 강진이 발생한 순간, 한 사무실이 크게 흔들리는 장면이 포착되며 온라인에 충격을 주고 있다.

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X(구 트위터)에 올라온 일본 지진 영상'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오며 화제를 모았다.

글쓴이는 두 개의 영상을 함께 공개했으며, 해당 장면은 지난 8일 밤 일본에서 발생한 강진 당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된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강한 충격을 드러냈다.

누리꾼들은 "일본 여행 갔다가 지진을 겪어봤는데 저 정도면 다시는 못 간다", "경험해보면 머릿속이 하얘진다", "저런 곳에서 어떻게 사나 불안하다"고 반응했다.

8일 밤 아오모리현 앞바다에서는 규모 7.6의 강진이 발생해 일부 지역에 쓰나미 경보가 내려졌으며, 도쿄 등에서도 흔들림이 감지된 것으로 전해졌다.


진원 깊이는 50㎞로, 아오모리현과 이와테현, 홋카이도 태평양 연안에는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다. 일본 방송은 이날 경보 직후 대피를 거듭 촉구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진도 6강~6약의 강한 흔들림이 관측됐다.

또한 도쿄 등 수도권에서도 진도 3의 진동이 느껴졌다.

한편 이와 관련해 한국 기상청은 이번 지진과 여진이 한반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밝힌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in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