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美IBM, 실시간 데이터업체 컨플루언트 16조원에 인수…AI 강화

연합뉴스 이지헌
원문보기

美IBM, 실시간 데이터업체 컨플루언트 16조원에 인수…AI 강화

속보
경찰, '대규모 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뉴욕증권거래소의 IBM 로고[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뉴욕증권거래소의 IBM 로고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 IBM이 실시간 데이터 스트리밍 플랫폼 제공 업체인 컨플루언트(Confluent)를 약 110억달러(약 16조1천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8일(현지시간) 밝혔다.

IBM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양사가 이 같은 내용의 인수 계약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주당 인수 가격은 31달러로 제안했다.

컨플루언트는 인공지능(AI) 모델에서 사용되는 실시간 데이터 스트림을 관리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AI 붐과 더불어 소매, 기술, 금융 서비스 등 여러 산업의 기업들에서 주목받는 기술이다.

이번 인수 발표는 IBM이 AI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는 과정에서 최근 수년간 진행한 거래 중 최대 규모이다.

IBM의 아빈드 크리슈나 최고경영자(CEO)는 "IBM은 컨플루언트와 함께 기업들이 생성형 AI와 에이전트 AI를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IBM은 기업용 AI 플랫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양자 컴퓨팅 중심으로 사업 재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IBM은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 해시코프(HashiCorp)를 64억달러(약 9조4천억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이번 인수 발표로 이날 뉴욕증시에서 컨플루언트 주가는 장중 30달러 안팎에서 거래되며 전장 대비 30% 가까이 급등했다.

p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