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손혜원, SBS '목포 투기 의혹' 보도 손해배상 소송 1심서 패소

SBS 백운 기자
원문보기

손혜원, SBS '목포 투기 의혹' 보도 손해배상 소송 1심서 패소

서울맑음 / 6.7 °

▲ 손혜원 전 의원이 2021년 11월 25일 오후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항소심 선고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손혜원 전 국회의원이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보도한 SBS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 1심에서 패소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4부(정하정 부장판사)는 오늘 오전 손 전 의원이 SBS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했습니다.

SBS는 지난 2019년 1월 15일부터 22일까지 손 전 의원이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의 문화재 등록 여부를 미리 알고 측근을 통해 차명으로 부동산을 사들였다'는 취지의 연속 보도를 했습니다.

손 전 의원은 같은 해 2월 SBS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과 함께 반론보도 청구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반론보도 청구 소송은 "반론 보도가 이미 충분히 이뤄졌다"는 이유 등으로 2023년 7월 손 전 의원이 최종 패소했습니다.

손 전 의원은 해당 의혹과 관련해 부패방지법·부동산실명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2022년 11월 대법원에서 벌금 1천만 원이 확정된 바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백운 기자 cloud@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