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테크스냅] 인핸스, 커머스OS 출시…"AI 에이전트 넘어 OS 기업"

연합뉴스 조성미
원문보기

[테크스냅] 인핸스, 커머스OS 출시…"AI 에이전트 넘어 OS 기업"

서울맑음 / 1.4 °
코난 챗봇 플러스 AI 동시통역, 모바일로 확장
세계 최고 자연어처리 학회 'EMNLP 2025'에 튜링 논문 채택
▲ 인핸스가 새로 출시한 '커머스OS'의 정식 서비스 버전에 신규 인공지능(AI) 에이전트 모델 'ACT-2'를 탑재하며 본격적으로 기술 고도화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커머스OS는 유통 산업 내 다양한 업무 영역에 특화된 AI 에이전트들이 상호 작용하며 작동할 수 있는 운영체제다. ACT-2는 전작인 ACT-1 모델에서 온톨로지 기술을 고도화해 웹 인터페이스 전반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역량을 높였다. 글로벌 웹 AI 에이전트 벤치마크에서 구글, 오픈AI, 앤트로픽 등 글로벌 빅테크와 함께 상위권에 올랐다.

인핸스 로고[인핸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핸스 로고
[인핸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코난테크놀로지[402030]가 AI 동시통역 설루션 '코난 챗봇 플러스'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다. 코난 챗봇 플러스는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QR 접속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코난 챗봇 플러스는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등 13개 언어를 실시간 음성·텍스트 양방향으로 지원하는 AI 동시통역 솔루션으로 SKT[017670]와 추진하는 해군 함정내 실시간 통역 환경 조성에 활용되고 있다. 이 회사는 시스코의 화상장비 '데스크 프로'에 챗봇을 탑재해 챗봇의 무인 응대 환경을 고도화한다고 덧붙였다.

코난 챗봇 플러스[코난테크놀로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코난 챗봇 플러스
[코난테크놀로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추론 AI 에이전트 개발사 튜링은 자사가 쓴 논문이 세계 최고 수준 자연어처리(NLP) 학회인 'EMNLP 2025'에 채택됐다고 밝혔다. 국내 단일 스타트업의 연구 논문이 EMNLP 2025에서 채택된 것은 이번이 유일하다. AI가 생성한 수학 문항의 실제 교육 현장 적용 가능성을 세계 최초로 입증한 튜링의 논문은 학술적 기여보다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효과성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부문에서 채택되며 산업 현장 적용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연합뉴스)

'EMNLP 2025'에 채택된 튜링 논문[튜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NLP 2025'에 채택된 튜링 논문
[튜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