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제공 |
[파이낸셜뉴스] 티빙은 인기 유튜브 콘텐츠 ‘파김치갱:다이어리’ 전편을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티빙은 지난 23일 김풍, 침착맨, 빠니보틀, 곽튜브, 키드밀리가 뭉쳐 완전체로 돌아온 ‘파김치갱:다이어리’의 티저 예고편을 발표했다. 오는 30일에는 전 회차 풀버전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최초로 공개한다.
'파김치갱:다이어리'은 tvN D가 운영하는 유튜브 라꼰즈 채널에서 제작·방영하는 웹예능이다. 지난 2023년 ‘라면꼰대4 EP.08’에서 ‘파김치갱’ 명칭이 처음 언급된 뒤 ‘라면꼰대5 EP.04’에서 정식 출범했다. 다섯 크리에이터의 재치 있는 조합과 자유분방한 포맷으로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티빙은 앞으로도 다양한 유튜브 인기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이용자 선택권을 확장할 방침이다.
한편 인기 유튜브 VOD 제공과 더불어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라이브도 진행 중이다. 매주 월~수요일 오후 10시에는 ‘입짧은햇님’의 먹방 한 그릇 라이브, 월~목요일 오후 7시에는 공포 콘텐츠 ‘돌비공포라디오’가 방송된다. 침착맨의 솔직 유쾌한 토크 콘텐츠도 매달 새롭게 공개된다.
티빙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기 크리에이터 지식재산권(IP)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티빙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sh@fnnews.com 박성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