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총 13개국 대상 '글로벌 뷰티 마케터' 채용
"초봉 약 5000만원" 유니클로, 9월30일까지 신입 공채
"초봉 약 5000만원" 유니클로, 9월30일까지 신입 공채
[서울=뉴시스] 에이피알 본사 (사진=에이피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패션 및 뷰티 업계가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에 돌입한 가운데, '글로벌 인재 모집'이 채용 주요 키워드로 떠올랐다.
해외 시장 공략이 여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기인 만큼, 외국어 커뮤니케이션 등의 핵심 능력을 요구하는 모습이다.
17일 뷰티 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전날부터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채용을 시작했다.
이번 채용에서 모집하는 직무는 뷰티 사업 부문의 ▲온라인 MD(상품기획자) ▲인플루언서 마케팅(PR) ▲콘텐츠 마케팅이다.
아시아, 북미, 중동,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 걸쳐 총 13개국의 국가별 마케터를 선발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을 거쳐 면접, 과제 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서류 접수 기간은 다음 달 12일까지다.
최종 합격자는 11월부터 3개월간 인턴 과정을 거쳐 정규직 전환 기회가 부여된다.
특히 에이피알은 이번 채용에서 모든 지원자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수준 이상의 지원 국가 언어 구사 능력을 필수로 갖출 것을 요구했다.
K뷰티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만큼, 해외 시장에 적합한 우수 인재를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서울=뉴시스] 코스맥스그룹 채용 홈페이지(사진=코스맥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화장품·건강기능식품·의약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그룹 역시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돌입했다.
이번 채용에는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와 코스맥스, 코스맥스펫 등 그룹 주요 관계사들이 참여하며 오는 29일 오후 4시까지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채용 직무는 ▲R&I(연구혁신) ▲마케팅(영업) ▲해외영업 ▲전략마케팅 ▲IT ▲글로벌사업 ▲경영관리 ▲IR 등이다.
코스맥스그룹 관계자는 "코스맥스는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메가 인디브랜드사들과 함께 K뷰티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며 "유연한 사고와 적극적인 태도로 글로벌 뷰티·헬스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패션 브랜드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에 나섰다.
(사진=유니클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오는 30일까지 'UMC(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 UNIQLO Management Candidate)'를 모집한다.
유니클로에 따르면 UMC는 영업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다.
합격자는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매장 관리 ▲상품 관리 ▲손익 관리 ▲인사 관리 등 핵심 업무 경험을 쌓은 후 유니클로 매장의 점장으로서 활약하게 된다.
이외에도 슈퍼바이저, 본부 및 해외 근무 등 다방면으로 직무 경험을 발전시킬 수 있다.
유니클로 공채를 통해 채용되는 신입사원의 초봉은 상여금 포함 약 5000만원 수준이다. 리프레시 휴가, 지방 근무 시 사택지원 등의 다양한 복지 제도가 마련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juic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