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우원식 국회의장, 오늘 중국 전승절 참석…'김정은 조우' 가능성

SBS 김덕현 기자
원문보기

우원식 국회의장, 오늘 중국 전승절 참석…'김정은 조우' 가능성

속보
정기국회 마지막 본회의, '무제한 토론' 돌입

▲ 우원식 국회의장과 여야 의원들이 2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항일전쟁 및 세계 반파시스트 전쟁 승전(전승절) 80주년 열병식'에 참석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로 출국하기 전 취재진에 입장을 밝히고 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의원, 우 의장,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의원.


우원식 국회의장은 오늘(3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중국인민 항일전쟁 및 세계 반파시스트 전쟁 승리(전승절) 80주년' 행사에 참석합니다.

이날 전승절 행사에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도 참석하는 만큼, 우 의장과 행사 현장에서 마주치게 될지 주목됩니다.

우 의장은 어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면서 "(김 위원장을) 만나게 되면 한반도의 평화 문제에 관해서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우 의장은 방중 기간 중국 전국인민대표회의(전인대·국회 격)와 국무원 고위 관계자를 면담한 뒤 모레(5일) 귀국할 예정입니다.

이번 방중에는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김태년, 박정, 홍기원 의원, 조국혁신당 김준형 의원 등이 동행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김덕현 기자 dk@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