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연예계 덮친 코로나19

이찬원 확진→`미스터트롯` TOP6 자가격리…임영웅도 코로나19 검사[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트로트가수 이찬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미스터트롯' TOP6와 함께 움직이는 스케줄이 대부분인 만큼 관련 가요계 종사자 및 방송가에도 비상이 걸렸다.

TV조선은 3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TV CHOSUN은 지난 2일에서 3일로 넘어가는 새벽 이찬원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밝혔다.

TV조선은 "이찬원이 지난 1일 ‘뽕숭아학당’ 녹화에 참여한 바, 해당일에 녹화에 참여했던 모든 출연자들과 전 스태프들에게 공지가 됐다. 밀접접촉자와 상관없이 전원 코로나 검사 진행 및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보건당국의 조치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이찬원과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아티스트, 스태프, 직원들 모두 코로나 검사 및 격리를 안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TV조선은 자체 방역 시스템을 최고 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상암동 사옥을 폐쇄하는 등 고강도 선제대응에 나선 상태다.

이찬원의 코로나19 감염 경로는 아직 파악 전으로 현재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다만 이찬원의 경우 ‘미스터트롯’ 멤버들과 일정을 함께 해온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장시간 프로그램을 같이 녹화한 TOP6도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

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김희재, 장민호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뉴에라프로젝트 관계자는 3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확진된 이찬원 이외) 다른 멤버들은 검사를 새벽에 완료 했거나 현재 진행 중이다. 멤버들 모두 자가 격리 대기 중에 있고, 모든 공식 일정은 중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송 차질은 없을까. TV조선은 “녹화 분량은 지금 충분해 일단 방송 일정엔 차질이 없다. 향후 방송 녹화 일정엔 감서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가요계는 코로나19 3차 재유행을 맞은 현재 직격탄을 맞았다. 업텐션 비토, 고결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에버글로우 이런, 시현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들과 동선이 겹친 가수들이 다수였음에도 다행히 추가 확진자는 나오지 않았으나 이찬원이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추가 확진자 발생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게 됐다.

한편, 이찬원은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에서 '미(美)'에 오르며 큰 사랑을 받았다. 현재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다음은 TV CHOSUN 공식입장 전문>

TV CHOSUN에서 알립니다.

TV CHOSUN은 지난 2일에서 3일로 넘어가는 새벽 이찬원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에 그가 지난 1일 ‘뽕숭아학당’ 녹화에 참여한 바, 해당일에 녹화에 참여했던 모든 출연자들과 전 스태프들에게 공지가 되었습니다. 밀접접촉자와 상관없이 전원 코로나 검사 진행 및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보건당국의 조치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이찬원과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아티스트, 스태프, 직원들 모두 코로나 검사 및 격리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제 방역시스템을 최고 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상암동 사옥은 일정 기간 동안 폐쇄 하는 등 고강도 선제적 대응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