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POP초점]"자료 제공 안한 것 NO" 임영웅, 'APAN' 영상 누락에 뉴에라 해명(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임영웅/사진=민선유기자



[헤럴드POP=김나율기자]가수 임영웅의 소개 영상이 '2020 APAN 뮤직어워즈'에서 누락된 가운데, 뉴에라프로젝트가 누락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지난 24일 열린 '2020 APAN 뮤직어워즈'에는 TOP10을 소개하는 시간이 있었다. 이날 임영웅을 비롯해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강다니엘, NCT 127, 아이즈원, 몬스타엑스, 세븐틴, 갓세븐, 더보이즈가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문제는 시상식 중 TOP10을 소개하는 영상에서 임영웅만이 누락되는 일이 발생했다. 임영웅을 제외한 9팀의 소개 영상은 제대로 나왔기에 팬들은 분노했다. 팬들은 임영웅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뉴에라프로젝트가 자료를 제공하지 않아 소개 영상이 나오지 않았다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에 뉴에라프로젝트는 공식 팬카페를 통해 해당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뉴에라프로젝트 측은 "임영웅의 자료가 제공되지 않아 아티스트 소개 영상이 누락되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뉴에라프로젝트에서 자료 제공을 하지 않아서 영상을 제작하지 못하였다고 대외적으로 확인해 준 사실이 없다"고 말하며 "위의 내용은 'APAN 뮤직 어워즈'를 기획하고 제작한 책임이 있는 위치의 관계자들과 뉴에라프로젝트의 업무 담당자들에게 확인한 사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큰 행사가 기획, 제작될 때에는 여러 관계의 회사와 많은 업무자들이 참여하게 된다. 정확한 사실 확인과 논의의 과정을 거치며 다소 시간이 걸렸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뉴에라프로젝트 측은 "매니지먼트 업무자로서 일련의 상황에 대해 깊은 유감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양해를 구했다.

이하 뉴에라프로젝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임영웅 님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뉴에라프로젝트입니다.

언제나 임영웅 님에게 큰 애정과 응원을 보내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0 ‘APAN 뮤직 어워즈’에서 임영웅 님의 수상과 관련한 소개 영상 누락에 대해 안내 말씀드립니다.

1. 뉴에라프로젝트에서 임영웅 님의 자료가 제공되지 않아 아티스트 소개 영상이 누락되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1) 뉴에라프로젝트에서 자료 제공을 하지 않아서 영상을 제작하지 못하였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2) 뉴에라프로젝트에서 자료 제공을 하지 않아서 영상을 제작하지 못하였다고 대외적으로 확인해 준 사실이 없다.

위의 내용은 ‘APAN 뮤직 어워즈’를 기획하고 제작한 책임이 있는 위치의 관계자들과 뉴에라프로젝트의 업무 담당자들에게 확인한 사실입니다.

2. 임영웅 님의 대외 매니지먼트 업무에 대해서 전적으로 뉴에라프로젝트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물고기뮤직은 본 사안과 전혀 관계가 없으며 현재의 상황에 안타까워하고 있습니다.

3. 팬분들께 부탁 말씀드립니다.

큰 행사가 기획, 제작될 때에는 여러 관계의 회사와 많은 업무자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1) 복잡한 업무 관계를 헤아리고, 그리고 또 다른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확한 사실 확인과 논의의 과정을 거치며 다소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 점 팬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2) 매니지먼트 업무자로서 일련의 상황에 대해 깊은 유감의 마음을 가지고 있으나, 팬분들께서 넓은 이해로 평안한 마음을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밀히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임영웅 님에게 보내주시는 애정과 응원 항상 감사드립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