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靑출신 고민정·윤건영,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출마 前동료에 견제구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제21대 총선에서 서울 광진을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광진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15 총선에 출마하는 청와대 출신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이 열린민주당을 향해 견제구를 던졌다.

서울 광진을에 출마한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은 26일 후보등록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열린민주당 비례대표로 출마하는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과 최강욱 전 공직기강비서관을 향해 “더 고민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같이 일했던 선배들이 (민주당의 비례연합정당이) 더불어시민당으로 정해진 것에 대해 더 많은 고민해줬으면 좋겠다”며 “여러 의견과 생각이 있을 수 있지만 뭉쳐야 하고, 하나된 힘으로 총선 승리를 이끌어야 한다”고 했다.

서울 구로을에 출마하는 윤건영 전 대통령국정기획실장도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이 합류를 결정한 당은 더불어시민당”이라며 “유권자의 힘은 나누면 커지는 것이 아니다. 지금은 그럴 여유도 없다. 촛불 개혁이 성공하기 위해선 분명하게 힘을 모아야 한다”고 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26일 청와대 전직 참모들이 총선 출마를 위해 열린민주당으로 간데 대해 “청와대와 상관없는 개인적인 선택일 뿐”이라며 “(이에 대한 청와대의) 입장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다만 여권 관계자는 “양측이 서로 견제하는 모양새이지만, 열린민주당이 기존 열성지지층을 맡고, 민주당은 중도층으로 외연을 확장해 그만큼 범여권 표를 확대하는 결과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지현 기자 jhk85@donga.com
박효목 기자 tree624@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