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3년 만에 ACL 본선 첫 승' 최용수 "결과 만족하지만 개선할 점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음 경기도 준비 잘해서 좋은 분위기 이어갈 것"

뉴스1

18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FC서울과 멜버른 빅토리의 조별리그 경기에서 FC서울 최용수 감독이 선수들에게 지시하고 있다. 2020.2.18/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재민 기자 = 3년 만에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본선에서 승리를 기록한 FC서울의 최용수 감독이 "결과에 만족하지만, 개선할 점이 많았다고 평가했다.

최 감독이 이끄는 서울은 18일 오후 7시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멜버른 빅토리(호주)와의 ACL E조 조별리그 1차전 홈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경기 후 최 감독은 "상대는 시즌 중이라 체력이나 경기 감각에서 우리가 불리했다. 전반에는 우리 실수로 몇 차례 위험한 기회를 내주기도 했다. 점점 개선해야 할 부분"이라며 "내용보다는 결과에 만족한다. 다음 경기 준비를 잘해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이적생 한찬희, 아드리아노, 한승규를 후반 차례로 투입한 최 감독은 이들에 대해 "후반 경기 상황이 루즈했는데 이들이 시간과 관계없이 분위기를 바꾸는 데 좋은 역할을 했다. 앞으로도 좋은 경쟁 구도로 갈 것으로 본다"고 평가했다.

특히 아드리아노에 대해서는 "아직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오기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정신적으로 성숙한 모습을 보였다. 본인이 노력하는 모습이 있어 칭찬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조별리그 남은 두 경기 상대가 태국팀이고 상대적으로 약체로 평가된다는 지적에 그는 "상대를 우선적으로 볼 것이 아니다. 우리가 자칫 안일한 자세로 경기에 접근한다면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온다. 이를 받아들일 수 없기에 방심하지 않겠다"며 "한 경기 한 경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답했다.
ddakbo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