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광주세계수영]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오늘 경기 관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FINA 뷰로회의 참석 후 주경기장서 경기 관람

뉴시스

【서울=뉴시스】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2018.03.08. (사진 = 서울시 제공)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경기 관람을 위해 23일 광주를 방문한다.

대회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바흐 위원장은 이날 오후 2시께 인천공항에서 무안공항으로 도착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열리는 광주를 찾는다.

바흐 위원장은 이날 오후 4시 광주시 서구 상무지구 라마다호텔에서 열리는 국제수영연맹(FINA) 뷰로회의에 특별 참석한다.

이어 이날 오후 8시 남부대 시립국제수영장에서 열리는 남자 200m 자유형 등 경영 경기를 관람하고 오는 24일 일본으로 출국한다.

바흐 위원장의 방한은 2020도쿄올림픽 D-1년 행사 참석차 일본을 방문하기 전 일정이다.

바흐 위원장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에도 참석했으며 광주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다.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남북 공동입장과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결성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해 3월 서울시 명예시민이 됐다.

지난 2013년 제9대 IOC 위원장에 선출된 바흐 위원장은 IOC 역사상 최초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 위원장이다. 1976년 몬트리올올림픽에서 독일 펜싱 단체 금메달을 획득했다.

mdhnews@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