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악인전', 전세계 174개국서 본다…칸 필름 마켓 70개국 추가판매(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악인전'이 칸 필름 마켓에서 70개국 추가 판매를 확정, 총 174개국에 판권을 판매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악인전'은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되었다 살아난 조직폭력배 보스와 범인 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미친개, 타협할 수 없는 두 사람이 함께 연쇄살인마 K를 쫓으며 벌어지는 범죄 액션 영화.

앞서 104개국 해외 선판매 소식을 전한 '악인전'은 칸 필름 마켓에서도 추가 구매에 대한 문의가 쇄도해 영화를 향한 전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칸 필름 마켓에서 미판매 국가를 대상으로 프라이빗 스크리닝을 진행한 '악인전'은 남미 40개국, 동유럽 15개국, 러시아 CIS 12개국을 비롯해 영국과 이탈리아까지 70개국에 추가 판매를 달성, 총 174개국 판매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는 마동석에게 세계적인 인기를 선물한 영화 <부산행>의 156개국 판매 기록을 넘어선 수치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한국영화의 진출이 쉽지 않았던 이탈리아, 영국,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헝가리, 루마니아 등에 추가 판매가 성사된 점은 더욱 의미 있는 결과다. 특히 영국은 5개 배급사의 높은 관심 속에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는 후문이다.

'악인전'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은 마동석의 인기는 물론 영화의 높은 완성도, 조직 보스와 경찰이 연쇄살인마를 잡는다는 흥미로운 설정과 세 캐릭터의 매력적인 조합 때문이다.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악인전'이 174개국에서 어떤 성과를 올릴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174개국에 판매되며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관심을 집중시킨 '악인전'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리 상영 중이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