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눈길 끄는 분양단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과천 첫 힐스테이트 오피스텔···교통·인프라 우수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이 과천에서 처음으로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단 오피스텔 분양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과천 중앙동에서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조감도)’을 오는 7월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과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다.

단지는 오피스텔과 상가·섹션오피스 등으로 구성됐다. 지하 5층~지상 25층, 2개 동으로 이뤄졌다. 오피스텔과 섹션오피스는 각각 별개 동으로 조성해 독립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오피스텔 동은 지상 24층, 전용면적 69~84㎡ 319실로 구성됐다.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전용면적 △69㎡ 115실 △84㎡ 204실 등이다.

서울경제


우선 입지가 뛰어나다. 과천의 교통 중심지에 위치하며 상업시설과 공공기관·교육시설이 밀집해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도보 4분 거리에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있고 차로 서울 강남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과 위례~과천선 등 다양한 교통 호재도 예정돼 있다. 과천시청, 과천경찰서, 이마트 과천점 등 각종 편의시설이 가깝다. 도보 거리에 과천초·문원중·과천중앙고·과천고 등 명문 학교들이 위치해 학군도 뛰어나다. 일부 호실에서는 관악산 조망도 된다.

오피스텔 전 타입은 2.7m의 높은 천장고로 설계돼 일반 아파트보다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세대 창고를 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고 단지 지하에는 개인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 공간이 제공된다.

단지에는 미세먼지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토털 솔루션’ 기술이 부분적으로 적용된다. 현관에는 에어샤워 시스템이 실내 유입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공기청정기급 헤파(HEPA) 필터도 장착됐다. 현대건설이 개발한 홈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인 ‘하이오티’가 적용돼 조명, 난방, 가스,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활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재당첨 제한 및 당첨자 관리 규제를 받지 않는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과천 지역 거주자에게 20%가 우선 배정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진동영기자 ji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