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아주산업, 콘크리트 파일·전신주 신규 공장 캄보디아에 착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간 12만톤 생산 규모…기존 공장 확장 이전

부지면적 7만2579㎡, 2020년 초 준공 예정

뉴시스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아주산업이 지난 17일 캄보디아 칸달(Kandal) 주 폰헤아 르(Ponhea Leu) 지구에서 연간 12만t 규모의 콘크리트 파일(PHC파일)과 원형·사각 전신주 생산 공장 착공식을 진행했다. 2019.06.19 (제공=아주산업) yoo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아주산업이 지난 17일 캄보디아 칸달주 폰헤아 르 지구에서 연간 12만톤 규모의 콘크리트 파일(PHC파일)과 원형·사각 전신주 생산 공장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주산업은 지난 2011년 캄보디아 수도인 프놈펜 시에 연간 5만6천톤 규모의 사각·원형 전신주 공장을 설립했다. 이번 신규 공장 착공 후 2020년까지 기존 공장을 이전해 연간 12만톤 규모의 콘크리트 파일, 원형·사각 전신주 생산공장을 확장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공장은 캄보디아 프놈펜 국제공항에서 약 30㎞ 떨어진 칸달 주에 위치할 예정이다. 부지면적 7만2579㎡(2만1955평) 규모에 공장동 2개, 사무동, 야적장 등이 들어선다. 공장은 2020년 초 준공되며, 이후 각종 설비점검 등을 거쳐 본격 양산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아주산업이 캄보디아 공장에서 주로 생산할 콘크리트 파일은 연약지반을 보강하는 콘크리트 종류로 건물 건축 시 기초구조 보강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아주산업 관계자는 "성공적으로 사업이 안착한다면 한국의 우수한 기술 품질성을 바탕으로 아세안의 콘크리트 파일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주산업은 2008년 베트남 호치민에 연간 25만톤 규모의 콘크리트 파일 공장을 설립했고, 이후 2018년에는 미얀마에 연간 20만톤 규모의 콘크리트 파일·PC 공장을 설립해 동남아 주변국을 아우를 수 있는 콘크리트 파일 생산 전략기지를 운영하고 있다.

착공식에 참석한 김교준 해외사업본부장은 "아주산업은 아시아의 주인으로 우뚝 서기 위해 단계적으로 글로벌 진출을 실행하고 있다"며 "앞선 콘크리트 파일 생산기술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캄보디아에서 한국식 글로벌 스탠다드를 만드는 전진기지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yoo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