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한국당, 조국 겨냥 '총공세' 모드…"청문회장 아닌 검사실 가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별도 TF 꾸리고 '사활적' 공세…부동산 차명보유 의혹 등 고발 착수

연합뉴스

질문에 답하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19일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종로구 건물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8.19 ondol@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이동환 기자 = 자유한국당은 19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부동산·펀드 거래와 딸 장학금 논란 등을 집중적으로 제기하며 파상공세를 이어갔다.

한국당은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대비 태스크포스'(TF)를 별도로 차리고 조 후보자와 가족을 고발하는 등 가히 '사활적인' 총공세 모드에 돌입한 형국이다.

이날 곽상도 의원은 TF 첫 회의에서 조 후보자의 딸이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서 두 차례 유급했음에도 특혜성 장학금을 받았다는 새로운 의혹으로 포문을 열었다.

곽 의원은 "인터넷상 자료를 보면 (딸이) 외제차를 타고 다닌다는 말도 있다"며 "이런 학생에게 계속 장학금을 지급한 것은 학자금 대출에 허덕이는 대다수 서민의 신뢰를 배반한 용납할 수 없는 행위"라고 날을 세웠다.

조 후보자 일가가 얽힌 복잡한 부동산 거래관계에 대해서는 법적인 공격에 착수했다. 김진태 의원은 회의에서 조 후보자 부부와 조 후보자 동생의 전처 등 3명이 부산 아파트·빌라를 위장 거래한 의혹이 있다며 부동산실명법 위반 혐의로 오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조 후보자가 가야 할 곳은 청문회장이 아니라 검사실"이라며 "검찰이 신속한 수사대신 시간만 보낸다면 이 사건은 특검으로 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주광덕 의원도 회의에서 조 후보자 동생과 전처, 전처의 동업자 등 3명이 위조된 채권 거래 계약서를 바탕으로 조 후보자가 이사로 있던 웅동학원을 상대로 한 소송에서 승소했다며 사기 혐의로 이날 고발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굳은 표정의 조국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19일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종로구의 건물로 출근하고 있다. 2019.8.19 superdoo82@yna.co.kr (끝)



TF에 앞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조 후보자를 겨냥한 당 지도부의 자진사퇴 촉구가 이어졌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불법 사모펀드, 위장이혼, 차명재산 등 듣기만 해도 막장 드라마를 연상케 하는 이 의혹들을 알고도 후보자로 지명했다면 이것은 국민을 상대로 한 문 대통령의 농단"이라며 "이 정도면 조 후보자는 '비리 종합선물세트', '비리 무한리필' 후보자"라고 비난했다.

조경태 최고위원은 "20대 때 뜨거운 심장으로 민주주의 운동을 했다는 이분이, 50대의 뜨거운 심장으로 사모펀드를 하고 있다"며 "초등학교 3학년도 길 가다가 웃을 일"이라고 꼬집었다.

황교안 대표는 최고위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자격이 없는 사람, 해서는 안 될 사람이다. 나라를 망칠 사람을 장관으로 세워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bangh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