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강경화, 22일 주한외교단과 'DMZ 평화의 길'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 체험방문 행사 일환…52개국 주한대사 등 참석

(서울=연합뉴스) 이정진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22일 주한외교단과 함께 'DMZ(비무장지대) 평화의 길' 고성 구간을 방문한다고 외교부가 20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21∼22일 주한외교단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2019년 한국 체험방문 행사'의 일환으로 이뤄지며, 52개국 주한대사와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 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들은 21일 화성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를 방문해 미래형 자동차 연구시설 등을 시찰하고 양양 낙산사를 방문한 뒤 속초로 이동해 강경화 장관 주최 만찬에 참석하게 된다.

이어 22일에는 강 장관과 함께 지난 4월 27일부터 운영되고 있는 'DMZ 평화의 길' 고성 구간을 탐방한다.

외교부는 1991년부터 매년 주한외교단 한국 체험방문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외교부 당국자는 "올해 행사는 우리 정부가 추진 중인 산업 정책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강원도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 지원에 동참하는 한편, DMZ 평화지대화 노력을 체감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강경화 외교부 장관, 라브로프 러 외무장관과 회담
(모스크바=연합뉴스) 유철종 특파원 = 러시아를 방문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17일(현지시간) 모스크바 외무부 영빈관에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과 회담하면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19.6.18 cjyou@yna.co.kr



transi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