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교육소식] 강북교육청, 공사현장 화재감시자 배치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울산시교육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강북교육지원청은 학교 공사현장에 화재감시자를 배치한다고 28일 밝혔다.

화재감시자는 화재위험을 감시하고 화재 발생 시 사업장 내 근로자의 대피를 유도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사업자는 '산업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에 따라 용접, 용단 작업을 하는 작업장에는 근로자 1명을 현장에 배치해 화재감시자를 지정해야 한다.

현행법상 학교시설공사 시 화재감시자 배치 기준에 해당 되지 않아 교육부에서 고용노동부와 협의하여 학교시설공사에 적용 가능토록 개정 추진 예정이다.

강북교육지원청은 관내 화재취약공정이 포함된 19개 공사현장의 감리사와 시공사에 화재 예방을 위한 자체 안전점검 실시를 요청하고, 화재감시자 배치에 대한 지도 및 점검을 수시로 시행하고 있다.

◇강남교육청, 맞춤형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지원 협의

울산강남교육지원청은 강남특수교육지원센터 교육연수실에서 센터 순회교사, 치료사, 심리상담사 등 22명을 대상으로 1월 강남특수교육지원센터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올해 강남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계획 수립과 맞춤형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은 학교재활지원, 순회교육, 진로직업교육,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및 배치 등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사업별 현황, 추진실적, 문제점 및 개선방안, 우수사례 등을 공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