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스테이씨, 美 빌보드도 주목한 'K팝 대세'…'월드 디지털송' 차트 안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신인 그룹 STAYC(스테이씨)가 빌보드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25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에 따르면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의 첫 번째 싱글 'Star To A Young Culture(스타 투 어 영 컬쳐)'의 타이틀곡 'SO BAD(소 배드)'는 21위를 차지했다.

음원 발매 직후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1만 장 이상의 초동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데뷔하자마자 의미 있는 성과를 써 내려가는 중인 스테이씨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서도 순위권에 당당히 이름을 드러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스테이씨는 외국인 멤버 없이 전 멤버가 한국인으로 구성됐음에도 전 세계 음악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등 향후 K-POP 시장을 이끌어 갈 글로벌 그룹으로도 성장 가능성을 밝히고 있다.

스테이씨의 데뷔 타이틀곡 'SO BAD'는 K-POP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최규성, 라도)과 전군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작품으로, 서툰 사랑의 시작이지만 자신의 마음을 숨김없이 말하는 10대의 당당한 ‘틴프레시(TEEN FRESH)’를 표현한 곡이다.

드럼, 베이스, 신스웨이브가 혼합된 새로운 DBS 장르의 곡인 ‘SO BAD’는 파트가 바뀔 때마다 귀에 쏙쏙 박히는 스테이씨 멤버들의 개성 있는 보이스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한 번만 들어도 계속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 라인과 유니크한 가사 등이 리스너들을 사로잡고 있다.

데뷔부터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며 K-POP의 새로운 계보를 잇는 신흥 그룹의 탄생을 알린 스테이씨는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하이업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