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김정숙 여사, 외국인 명예기자단 만나 "평화 메신저 돼 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2개국 명예기자 74명·한류 1인 방송 제작자 25명 참석

뉴시스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0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코리아넷 명예기자단' 활동 영상을 감상하고 있다. 한국 정부 대표 9개 다국어 포털인 ‘코리아넷’은 정부의 주요 정책과 정상외교, 국제협력을 비롯해 문화예술, 스포츠, 관광 등 한국의 모든 것을 알리는 정부 대표 해외홍보 매체이다. 또한 세계 73개국 명예기자단 539명이 현지에서 보내오는 생생한 소식을 게시한다. 2019.05.20. pak7130@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홍지은 기자 =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는 20일 '세계인의 날' 2주년을 맞아 한국 정부 대표 다국어 포털 사이트인 '코리아넷'의 명예기자단을 청와대로 초청해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32개국 명예기자 74명과 한류 1인 방송 제작자 25명 등 총 99명이 참석했다.

김 여사는 격려사를 통해 "아직 사귀지 못한 미지의 나라 한국을 세계인들에게 '친구의 나라'로 전하고 있는 것에 감사하다"며 "한류와 한국의 선한 영향력을 전세계에 널리 전파하는 평화의 메신저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이들은 김 여사와 함께 우수 콘텐츠와 활동 영상을 관람했다.

김 여사는 이산가족의 아픔을 담은 영상을 언급하며 "이산가족이 부모 형제 가족을 껴안을 수 있는 일상이 한반도의 평화이며, 그것이 인류가 누려야 할 소중한 가치"라고 말했다.

명예기자단의 다짐 발표 시간도 이어졌다. 경상남도 진주에 거주하는 독일 출신의 하이케 헤르만스는 "서울이나 K팝 외에 한국 각 지역의 다른 모습, 가령 제주도, 지리산, 진주에서의 나의 삶 등에 대해 사진과 글을 올려 독일 사람들과 함께 즐기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0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코리아넷 명예기자단'을 초청하여 격려하고 있다. 한국 정부 대표 9개 다국어 포털인 ‘코리아넷’은 정부의 주요 정책과 정상외교, 국제협력을 비롯해 문화예술, 스포츠, 관광 등 한국의 모든 것을 알리는 정부 대표 해외홍보 매체이다. 또한 세계 73개국 명예기자단 539명이 현지에서 보내오는 생생한 소식을 게시한다. 2019.05.20. pak7130@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기자단으로 새롭게 합류한 중국 출신의 리우신주는 "기사, 영상, 사진 등 다양한 형식으로 한국을 알려 중국과의 다리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코리아넷 명예기자단은 해외문화홍보원이 2011년 한국에 관심을 가진 외국인 42명으로 글로벌 기자단을 꾸리면서 활동을 시작해 지난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회원수가 급격히 늘었다. 올해 8기 기자단에는 73개국 591명이 유튜브, 인스타그램, 웨이보, 요우쿠 등으로 한국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다.

rediu@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