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유승민 "文정부 소득주도성장으로 우리 경제 빈사상태 빠져"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1대 총선서 통합당에 기회줘 文정권 잘못된 정책 막아야"

뉴스1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이 5일 경기 안양동갑에 출마한 임호영 통합당 후보와 유세를 하고 있다.(유승민 의원실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은 5일 "문재인 정권은 지난 3년간 소득주도성장을 한다며 우리 경제를 '생체실험'하듯이 완전히 망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터지기 이전 우리 경제는 기막힌 엉터리 정권에 빈사상태에 빠졌다"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이날 오후 경기 안양동갑 임호영 후보의 선거사무소를 찾아 "중국과 북한 김정은 눈치 보기로 외교·안보를 다 망치고, 우리 안보의 초석이 되는 한미동맹을 파괴하고, 경제를 망가뜨리고, 정의와 공정을 말할 자격조차 없는 위선적인 정권을 심판해야 하는 4·15 총선"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국회를) 문재인 정권에 맡겨 놓으면 이 사람들은 지난 3년간 경제를 망친 그 방식 그대로 또 2년을 할 것이기 때문에 제발 이번 21대 총선에서는 통합당에 기회를 줘서 국회 과반을 차지해 남은 문재인 정권 2년 동안 잘못된 정책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 사태의 주범은 바로 문재인 정권"이라며 "코로나 사태 감염원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초반부터 차단했어야 하는데 중국의 눈치를 보느라고 석 달이 넘는 기간 동안 문을 활짝 열어 놓고, 그것을 마치 잘한 것처럼 우리는 개방 방역의 모범국가라는 식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국민을 속이는 말씀"이라고 했다.

유 의원은 임 후보에게 "언론에서 여론조사가 수도 없이 발표되지만 믿지 말라"며 "역대 선거 전 여론조사대로 된 적이 없다. 특히 수도권은 1000표 이내로 당락이 결정되기 때문에 선거 2~3일을 앞두고 마지막까지 마음을 정하지 못한 유권자들이 어느쪽으로 가느냐에 따라 결과가 뒤집히기 때문에 초반 여론조사를 믿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면 된다"고 말했다.

임 후보는 "4·15 총선은 국가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차대한 선거라고 생각한다"며 "무엇보다 유권자들이 현명한 선택을 해야 하는 선거라고 생각한다. 통합당의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jr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