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조경태 "무능한 文정권…코로나 초기 대응 실패 심판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부산지역 후보자들이 4일 오전 부산 남구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5층 강당에서 총선 필승 구호를 제창하고 있다. 2020.4.4/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스1) 박기범 기자,박세진 기자 = 미래통합당 부산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조경태 사하을 후보가 4일 "코로나19 사태에서 무능한 초기 대응실패로 국민들에게 엄청난 고통과 희생을 준 문재인 정권을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정부를 겨냥했다.

조 후보는 이날 오전 통합당 부산시당에서 김종인 중앙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현장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무능한 문재인 정권이란 말을 강조해서 하겠다"고 정부를 겨냥하며 이같이 말했다.

조 후보는 "코로나19를 처음부터 초기대응을 가장 잘했던 나라는 대한민국이 아니다. 가장 모범적인 나라는 대만으로 확진자가 339명이다. 우리나라 확진자는 1만62명"이라고 말했다.

이어 "초기대응을 아주 잘한 베트남도 (확진자가) 218명이다. 사망자는 없다. 그리고 몽골은 확진자가 14명이고, 사망자가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런 나라들이 코로나19 대책을 잘한 세계적 모범국가"라며 정부를 재차 비판했다.

조 후보는 "코로나19가 지나면 경제 코로나가 온다. 코로나로 덮여 있는 이 경제로 나중에 얼마나 많은 실업자가 나올지 겁이 난다"고 우려하며 "경제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정당은 통합당"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또 "나쁜 사람을 옹호하는 집단과 정당은 더 나쁜 집단과 정당이다. 통합당이 비정상화돼 있는 나쁜 사람들을 옹호하는 정당과 집단을 반드시 심판하고, 무너진 경제를 다시 일으켜 비정상된 국가를 정상화시키는 일을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날 김종인 위원장이 부산을 해양특별도시로 선정하겠다고 발표한 데 대해 조 후보는 "중앙에서 전폭적으로 지지하는 것은 거의 처음"이라며 "무너져 내린 부산경제를 돌파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고 환영했다.
pkb@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