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더불어시민당, 선거공보 공개…'文대통령과 함께' 강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앞표지엔 문재인 대통령·뒷면엔 이해찬 대표

6개 공약, '코로나·대통령·집권여당과 함께' 강조

뉴시스

[서울=뉴시스] 더불어시민당이 31일 공개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비례대표 책자형 선거공보' 캡처 (사진=더불어시민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남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대표 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더시민)이 31일 6개의 공약이 담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비례대표 책자형 선거공보'를 공개했다.

선거공보 표지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하는 더불어시민당'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문재인 대통령과 당의 연관성을 부각시켰다.

이번 선거에 쓰일 비례대표 투표용지 그림과 함께 '기호는 5번, 순서는 3번째'라는 문구가 적힌 이미지를 썼다. 비례대표 첫 칸이 기호 3번으로 시작해 정당의 기호와 투표용지에 정당이 기입된 순서가 일치하지 않아 생길 혼란을 방지하려는 조치로 보인다.

선거공보 내지에는 비례대표 후보들을 30번까지 소개하면서 '한 표라도 총집결해야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여당이 이길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를 사용했다. 표지 뒷면에는 더시민 비례대표들과 민주당의 이해찬 대표가 함께하는 사진을 넣었다.

더시민 관계자는 "'한 표라도 흩어지면 집권여당의 추천후보들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절박감을 표현해 문 대통령을 지지하는 유권자들의 표심 분열을 방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내지에 표기된 6가지 공약은 ▲코로나 전쟁,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코로나 경제위기 반드시 극복하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을 끝까지 지키겠습니다 ▲문재인 정부 성공에 함께 하겠습니다 ▲집권여당과 함께 국회를 바꾸겠습니다 ▲집권여당과 함께 국정을 안정시키겠습니다 등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문 대통령, 집권여당이라는 3가지 키워드를 강조한 모습이 눈에 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