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黃, 장관 경질요구에 문 대통령 "상황 종료 후"(상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대응할지 초당적 협력이 더 중요"

뉴스1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사랑재에서 추가경정예산과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의 회동을 끝내고 사랑재를 나서고 있다. 2020.2.28/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성 기자,이우연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경질하라고 요구한데 대해 사태수습이 먼저라는 입장을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여야 정당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책임문제는 상황이 종료된 후에 복기하면서 다시 검토하자"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우선 과제는 대구 신천지 검사 결과가 안 좋게 나오는 것에 대해 우리가 어떻게 대응할지 초당적 협력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고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수석 대변인이 회동 후 브리핑에서 전했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이날 회동 모두발언에서 "우한 코로나 피해자인 국민을 가해자로 둔갑시켜 책임을 씌운 박능후 장관, 전 세계 주요국가가 우리 국민 입국을 막고 심지어 부당한 격리 조치를 당해도 속수무책 아무것도 하지 않는 강경화 장관을 즉각 경질하라"고 밝혔다.
m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