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심재철 "전면 입국 금지, 文이 안하면 국회서 법 개정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부는 유보적이고 중국 눈치 봐…여당 나서라"

"우한, 위원장 고집 않겠다고 했는데 반응 없어"

뉴시스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2020.02.19.kkssmm99@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지은 최서진 기자 =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지금이라도 중국에 방문한 외국인 전면 입국 금지 조치를 해야 한다. 만일 문재인 대통령이 시행하지 않을 경우 국회가 법을 개정하겠다"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의 안일한 무대책의 피해를 국민이 뒤집어쓰고 있는데 아직도 정부는 유보적이고 중국 눈치보기를 하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은 즉각 법 개정에 나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우리 당이 우한폐렴 특별위원회 구성에 있어서 중국이나 우한의 명칭을 고집하지 않겠다, 위원장을 고집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민주당은 전혀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회 특위를 설치해야 한다고 해서 우리는 그러자 했지만 반응이 없다. 보름 남짓만에 입장이 바뀌었는데 국회를 열면 무능이 고스란히 드러날 것 같아서 피하는 것 같다. 이게 어떻게 여당 태도냐"고 개탄했다.

이날 심 원내대표는 감사원을 향해 "감사원이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 월성 1호기에 대해 국회가 감사 요청을 했는데 두 번째 연기됐다"며 "결과가 정권에게 불리하니까 발표를 총선 후로 미루겠다는 것이다. 법으로 독립성이 보장된 감사원이 할 일인가. 정신 차리라"고 꼬집기도 했다.

경제 정책에 대해서는 "비상 경제시국이라며 특단의 조치 운운했는데, 경제계가 요구한 내용을 전부 수용하겠다고 했지만 이는 특단이 아니라 보통 조치"라며 "탄력 근로제 등에 대해 아무 소리도 안하고 원론적 이야기만 했다. 대책이라고 내놓은 건 세금 땜질의 반복이다. 제대로 된 대처를 촉구한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hynot82@newsis.com, westji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