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文대통령 "소득주도성장 정책 효과 나타나…일관되게 지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저소득층 소득 감소는 아픈 대목…가계소득과 분배 좋아진 모습"

"중간층 두터워진 것, 하위 5분위 비율 감소는 매우 의미있는 변화"

"자영업 부진으로 인한 사업소득 감소, 기존 대책 효과성 점검 필요"

뉴시스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국무회의는 매주 화요일마다 문 대통령과 이낙연 국무총리가 격주로 주재한다. 이번 국무회의는 '임시 국무회의' 형태로 이례적으로 목요일에 열리게 됐다. 2019.08.29. pak7130@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태규 홍지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소득주도성장의 정책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 포용적 성장을 위한 정부 정책을 일관되게 지속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3분기 가계동향조사 결과와 관련해 "그동안 가계 소득동향 상 저소득층의 소득 감소는 아픈 대목이었지만 2분기부터 좋아지는 조짐을 보였고 3분기에는 가계소득과 분배 면에서 확실히 좋아진 모습"이라며 이렇게 말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전했다.

그러면서 "고령화 추세, 유동산업 등의 구조변화가 지속되는 구조적 어려움 속에서도 1분위 소득이 크게 늘어난 것, 또 전분위 소득이 모두 늘어난 가운데 중간층이 두터워진 것, 분배지표인 (하위) 5분위 비율이 줄어든 건 매우 의미 있는 변화"라고 평가했다.

이어 "다만 자영업 업황 부진으로 사업소득 감소와 관련해서는 면밀한 분석과 함께 기존 대책의 효과성을 점검할 필요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ustar@newsis.com, rediu@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