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하태경 "文, 어떤 권력도 국민 위 군림할 수 없다?…반성문인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들이 조국 자격없다 외쳤는데 모른척 외면"

"대북정책도 같아, 다수 무시하고 김정은 눈치만"

"본인 생각 고집하는게 군림… 본인만 명심하면 돼"

뉴시스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미래당 윤리위는 노인 폄하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하 의원에게 18일 직무정지 6개월을 처분을 내렸다. 2019.09.19.kkssmm99@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16일 "(문재인 대통령이) 어떤 권력도 국민 위에 군림할 수 없다고 하셨다"며 "대통령이 반성문을 쓰신 걸까요. 다른 누구 이야기가 아니라 문 대통령 본인 이야기다. 두 달 동안 조국 문제로 국민 위에 군림하셨다"라고 일갈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수많은 국민들이 목이 터져라 조국은 장관 자격이 없다고 외쳤는데 모른 척 외면했다"며 "국민들이 거리로 나오지 않았다면 계속 뭉개고 군림하셨을 것이다"라고 올렸다.

그는 "지금 대북정책도 똑같다. 국민 다수의 의견을 무시하고 김정은 눈치만 보고 계신다"며 "깜깜이 평양 축구처럼 김정은에게 그 수모를 당하고도 국민들 목소리는 외면하는 것이다"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본인 생각만 옳다고 고집하신다. 그게 바로 군림이다"라며 "대통령 본인만 명심하고 잘 하시면 된다. 그러면 대한민국에서 국민 위에 군림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시스

【창원=뉴시스】배훈식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남대학교에서 열린 제40주년 부마민주항쟁 기념식에 참석, 기념사를 하고 있다. 유신 독재 체제에 저항해 부산과 마산(현 창원시) 일대에서 시작한 민주화 운동인 ‘부마민주항쟁’은 올해 국가기념일로 지정됐다. 2019.10.16. dahora83@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앞서 이날 오전 경남대학교에서 열린 '제 40주년 부마 민주항쟁 기념식'에 참석해 "4·19혁명, 부마민주항쟁, 5·18광주민주화운동, 6·10민주항쟁과 2016년 촛불혁명에 이르기까지 우리에게 민주항쟁의 위대한 역사가 있는 한 어떤 권력도 국민 위에 군림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국민은 더 많은 민주주의와 더 좋은 민주주의를 요구한다"며 "모든 권력기관은 조직 자체를 위해서가 아니라 국민을 위해 존재한다는, 민주주의 상식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joo4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