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황교안 "조국 임명한 文대통령 판단력 평균이하 또는 국민기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무자격자 조국, 가증스러운 사람…文정부는 나라 망칠 정권"

뉴스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8.21/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김정률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1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판단력이 국민 평균에 못 미쳤든지, 진영 논리에 눈이 어두워져 국민을 기만한 것 중 하나"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이번 조국 사태에 대해 결국 문 대통령이 책임져야 한다"며 "(조 후보자는) 애당초 공직 맡을 자격이 없는 무자격자였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조 후보자의 재산 형성 과정, 딸의 고교·대학·대학원 진학 과정 등의 의혹을 언급한 뒤 "조 후보자는 기본적 도덕성조차 없는 사람으로 밝혀지고 있다"며 "부도덕한 사례가 매일 넘치고 있다. (딸의 대학·대학원 진학은) 아버지 조국이 프리패스 티켓이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조 후보자의 딸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을 지원하는 장학금을 받았다. 한 푼도 내지 않고 서울대 대학원을 두 학기나 다녔다"며 "(조 후보자는) 참으로 가증스러운 사람"이라고도 했다.

이어 "이런 부도덕한 사람을 개혁의 상징처럼 청와대 수석에 앉히고 장관까지 시키려는 정권에 국민은 분노하고 있다"며 "이번 사태만 봐도 문재인 정권은 결국 나라를 망칠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조 후보자는 검찰을 지휘할 사람이 아니라 검찰의 수사를 받아야 할 사람"이라며 "문 대통령은 조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yos547@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