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로이킴 퇴학 거론 될 땐 언제고 졸업해 '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민정]

로이킴 퇴학 거론 될 땐 언제고 졸업해 '왜?'


문화뉴스


로이킴 무사 졸업, 졸업식 참석 안해


로이킴 졸업이 화제의 키워드로 올랐다.


로이킴은 경영학과로 입학한 뒤 사회학과로 전과해 관련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조지타운대 교내신문 THE HOYA는 11일(현지시간) "재학생이 한국 K팝스타 여러명과 성추행 스캔들에 연루됐다"는 제목의 기사를 메인에 걸고 관련 내용을 상세히 보도했다.


THE HOYA는 "한국 이름이 김상우인 조지타운 대학생 로이킴이 동의없이 촬영한 여성들의 모습을 공유한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로이킴이 정식 기소돼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한국에 가있다는 소식도 전했다.


이번 사건과 관련, 조지타운대학교 매트 힐 대변인은 지난 9일 코리아타임즈를 통해 "자체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신속하고 철저한 조사와 대응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우리는 이 사건을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이며 공정하게 평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음란물 유포 혐의를 받는 가수 로이킴(본명 김상우·26)이 10일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다.


이날 오후 2시 43분께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에 나타난 로이킴은 "응원해주시고 아껴주신 팬들과 국민들에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어 "진실되게 성실히 조사를 받겠다"고 말한 뒤 조사실로 이동했다.


로이킴은 가수 정준영(30) 등과 함께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에 음란물을 올린 혐의(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를 받는다.


경찰은 그를 상대로 대화방에 음란물을 올린 경위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