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마침내 출시' 9월 등장 '갤럭시 폴드' 미리보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화면 보호막 베젤 아래까지 연장

-힌지 상하단에는 보호캡

헤럴드경제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삼성전자가 첫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를 오는 9월에 출시하기로 공식 발표하면서 개선된 '갤럭시 폴드'의 주요 기능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우선 삼성전자는 문제가 된 화면 보호막은 베젤 아래까지 연장해 화면을 완전히 덮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했다.

당초 베젤 위쪽으로 드러난 화면 보호막을 일부 사용자가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으로 착각해 임의로 떼어내면서 화면이 먹통되는 문제가 발생했었다. 베젤 밑쪽으로 보호막이 필름이 들어가면서 임의로 이를 떼어내는 위험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화면과 화면을 잇는 힌지(이음새)에 이물질이 낀다는 문제는 힌지 상하단에 보호캡을 끼워 해결했다.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뒷면에 새로운 메탈층을 추가해, 이물질이 유입되더라도 디스플레이를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물질 유입을 최소화하기 위해 ‘갤럭시 폴드’의 힌지 구조물과 전·후면 커버 사이 틈도 대폭 줄였다.

삼성전자 측은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분석을 진행해 ‘갤럭시 폴드‘의 디자인을 보강했다"며 "개선 사항에 대한 엄격한 테스트로 유효성을 검증했다"고 설명했다.
헤럴드경제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는 접었을 때 4.6인치, 펼쳤을 때 7.3인치 디스플레이에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카메라는 후면 트리플 카메라, 커버 카메라, 전면 듀얼 카메라까지 총 6개를 장착했다.

접었을 때 얇은 부분은 15.5mm, 두꺼운 부분은 17mm로, 벌어진 틈이 1.5mm 내외다. 펼쳤을 때는 두께가 6.9mm, 힌지 부분 프레임까지 포함하면 7.5mm다. 무게는 263g이다. 개선 작업을 거치면서 약간의 변화가 있을 수 있다.

9월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확정되지 않았으나 250만원대 전후가 될 전망이다.

sjpark@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