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유노윤호 "데뷔 16년만에 솔로 앨범, 기분좋은 떨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유노윤호. 사진| 유용석 기자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데뷔 16년 만에 솔로 앨범을 내놓는 소감을 밝혔다.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유노윤호 첫번째 미니앨범 '트루 컬러스(True Color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번 앨범은 유노윤호가 데뷔 16년 만에 처음으로 내놓는 솔로 앨범이다. 유노윤호는 "16년 만의 솔로라 그런지 많이 떨리고 설렌다"고 말했다. 이어 "솔로곡 무대를 보여드린 적은 있는데 앨범으로 정식으로 보여드리는 건 처음"이라고 말했다.

유노윤호는 "단순히 '떨린다' 한마디로 표현하기 아까울 정도다. 결과에 상관없을 정도로 후회 없이 해보자는 게 이번 내 모토고 신념이었는데, 첫 시작이라 좋은 기분이다. 기분 좋은 떨림인 것 같다"고 말했다.

총 6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유노윤호의 다양한 음악색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팔로우(Follow)'를 비롯해 보아와 함께 부른 올드스쿨 시카고 하우스풍의 댄스 곡 'Swing'(스윙), 기리보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누디스코풍의 팝 댄스 곡 '불러 (Hit Me Up)', 청바지가 잘 어울리는 이성에 대한 찬사를 담은 Funk 장르 곡 'Blue Jeans'(블루 진스), 도회적인 분위기의 네오 소울/어반 R&B 곡 '왜 (Why)', 긍정 에너지를 전하는 미드 템포 팝 발라드 곡 'Change The World'(체인지 더 월드) 등 다채로운 곡으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Follow'는 인트로 내레이션과 전반부 멜로디가 긴장감을 자아내는 팝 댄스 곡이다. 금속성 퍼커션과 차가운 질감의 신시사이저가 어우러진 이 곡은 치명적인 매력으로 상대방을 사로잡겠다는 내용으로 솔로 유노윤호의 남다른 포부가 담겼다.

유노윤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트루 컬러스'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