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손흥민, 英 BBC가 뽑은 경기 'MVP'…"공간 파고들며 날카로운 크로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2월드컵 우루과이전에서 안면 마스크를 쓰고 출격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영국 공영 BBC가 뽑은 이날 경기 최우수 선수(MVP)로 선정됐다.

BBC는 24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 한국-우루과이 경기가 0대 0으로 끝난 뒤 출전 선수들의 평점을 매겨 발표했다.

한국에서는 손흥민이 7.8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김승규(알샤바브)가 7.46점, 김문환(전북) 7.34점 순으로 뒤를 이었다. 또 김진수(전북) 7.29점, 김민재(나폴리) 7.23점, 김영권(울산) 7.22점, 황인범(올림피아코스) 7.04점 등 7점 이상 선수들이 많이 나왔다.

BBC는 손흥민을 경기 최우수 선수인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로 뽑았다. FIFA의 공식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는 우루과이의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가 지목됐다.



우루과이에서는 다르윈 누녜스(리버풀)가 6.85점으로 최고점이었고 로드리고 벤탕쿠르(토트넘) 6.48점, 발베르데 6.34점이 좋은 경기를 펼친 것으로 평가됐다.

BBC는 이날 경기와 관련해 “한국이 전반전을 주도했으나, 우루과이가 점차 우세한 경기를 펼쳤고, 후반 막판에는 발베르데의 슛이 골대를 때리는 등 거의 이길 뻔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자주 고립되는 모습을 보였지만 공간을 파고들며 수비 2명을 제치고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리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유로스포츠는 반대로 우루과이 쪽에 후한 평가를 했다. 유로스포츠는 디에고 고딘(벨레스 사르스필드)과 호세 히메네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 8점으로 가장 높은 평점을 줬다.

이 매체는 경기 최우수 선수로 히메네스를 언급하며 “고딘과 좋은 호흡을 맞춰 수비에서 활약했고, 공격에서는 대각선 롱 볼을 올리며 찬스를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영국 신문 인디펜던트의 평점을 보면 손흥민이 7점으로 한국 선수 중 최고점을 기록했다. 두 팀을 통틀어서는 우루과이의 발베르데에게 가장 높은 점수인 8점을 줬다.

이보람 기자 lee.boram2@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