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4대1 역전패에 분노…프랑스 팬들 폭행한 호주 팬들 [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23일 오전,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D조 1차전에서 프랑스가 호주에 4대 1로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 인해 호주에서는 거리응원을 하던 일부 호주 팬들이 프랑스 팬들에게 빈 페트병을 던지고 욕설, 폭행을 하는 일이 발생했다.

22일(이하 현지시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경 호주 멜버른 페더레이션 광장에 호주와 프랑스, 양국 팬들이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모였다.

이날 경기에선 호주가 전반 9분 만에 프랑스를 상대로 골을 넣는 등 초반에 승기를 잡는 듯 했으나, 이후 프랑스의 아드리앵 라비오, 올리비에 지루(2골), 킬리안 음바페가 연이어 4골을 넣었다. 결국 호주는 프랑스에 4대 1로 역전패했다.

오전 8시, 경기가 끝난 직후 광장은 아수라장이 됐다. 성난 일부 호주 팬들이 프랑스 국기를 들고 환호하던 프랑스 팬들을 향해 페트병과 캔을 던지는 모습이 포착됐기 때문이다.

심지어는 서로 욕설을 하거나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일부 호주 팬들은 프랑스 팬들이 들고 있던 프랑스 국기를 빼앗아 도망가기도 했다.

다행히 물리적 충돌은 오래 이어지지 않았고, 군중이 금방 해산하면서 상황은 곧 일단락됐다. 경찰에 체포된 사람도 없었다. 빅토리아 경찰 대변인은 데일리메일에 “경찰은 아직 불만 사항을 접수하지 않았지만, 행사와 관련해 제기된 모든 보고를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메일은 “이 밖에 다른 호주 전역에서는 침울하지만, 훨씬 더 차분한 모습들이 나타났다”며 “시드니에서는 팬들이 바나 클럽에서 슬픔에 잠겨 있다. 이들은 토요일에 있을 튀니지와의 경기에서 더 나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하고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하수영 기자 ha.suyou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