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현장기획] "코로나 완화되면 해외여행"… 2022 당신의 위시리스트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비글뉴스] 비디오로 만드는 댓영상 커뮤니티 '비글톡'에서 당당하고 멋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 만드는 '비글뉴스' 안녕하세요 고원희입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입니다.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새해 다짐을 하는데요. 건강 학업 등 다양한 소망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올해 위시리스트가 있으신가요? '영상으로 남기는 내 의견' 댓영상으로 만나보시죠.

2022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여행, 학업, 건강, 도전 등 다양한 소망들이 언급됐는데요. 가장 많이 언급된 위시리스트는 바로 '여행'이었습니다. 항목별로 살펴보면 여행 40.0%, 학업 25.7%, 건강 17.1%, 도전 11.5%, 기타 소망 5.7%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많이 언급된 '여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원하는 곳으로 쉽게 여행을 가지 못하는 상황임에 따라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영국, 일본, 제주도 등 다양한 여행지들이 언급됐습니다.

그 다음으로 학업에 관한 언급이 많이 나타났는데요. 중고등학생의 경우 내신 성적 고득점 및 원하는 대학 진학, 대학생의 경우 높은 학점 및 자격증 취득에 관련된 답변을 주셨습니다.

이외에도 다이어트, 운동 등 건강 관련 사항과, 운전 면허 따기 등 도전에 대한 언급도 있었습니다.

2022년에는 원하시는 꿈과 목표들 다 이루는 한 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당당하고 멋있게 동영상으로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비글뉴스'는 시청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동영상 뉴스로 만듭니다. 지금까지 비글뉴스 아나운서 고원희였습니다.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를 빠르게 'CBC뉴스 텔레그램'

CBC뉴스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ㅣCBCNEWS 고원희 아나운서 press@cbci.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