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부산소식] 부산·울산 '의료 사이버보안협의회' 창립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부산·울산 '의료 사이버보안협의회' 창립 (사진=부산대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부산대병원은 의료정보 분야 사이버보안 대비태세를 강화하기 위해 국가정보원 부산지부 등 관계기관과 함께 ‘부산·울산 의료 사이버보안협의회’ 창립식을 개최했다고 28일 전했다.

이번 협의회는 최근 급증하는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병원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사이버 위협에 공동 대응하고, 관계기관 간 정보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 참여병원은 부산대병원, 양산부산대병원, 부산대치과병원, 부산의료원, 부산보훈병원,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근로복지공단 등 7개의 공공기관과 동아대병원, 인제대백병원, 고신대복음병원, 메리놀병원, 울산대병원, 동강병원 등 6개의 민간병원, 총 13개 기관이 참여했다. 초대 협의회 회장기관은 부산대병원이 맡기로 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부산 영도병원, 간호간병통합병동 우수 친절사례 수상. (사진=영도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도병원, 간호간병통합병동 우수 친절사례 수상

부산 영도병원은 국민건강보험 공단 부산울산경남 지역 본부에서 주최하는 우수 친절사례 공모전에서 감동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외국인 환자 편지 한통에서 시작된 이번 공모는 영도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의 간호사들의 환자를 위한 마음이 고스란히 묻어 있다.

영도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은 간병인, 가족 대신 간호사와 보조인력이 한팀이 되어 전문적인 간호간병을 제공, 외국인 혼자서도 입원생활을 할 수 있었다. 식사보조, 세안, 양치, 주 2회 샴푸데이 등 환자의 손발이 되어 보다 편안한 입원 생활을 제공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gs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