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중기·스타트업 대상] '사이버 보안' 지니언스 "글로벌 시장도 적극 개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지니언스는 보다 안전한 세상을 꿈꾸는 '사이버 보안'의 수호신을 모토로 합니다.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 구축과 사이버 보안 생태계 강화에 주력하겠습니다."

28일 뉴스핌 주최 '제3회 대한민국 중소·스타트업 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한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수상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지니언스는 2005년 설립된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이다.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니언스는 독자 개발한 솔루션으로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확보했다. 가트너 선정 차세대 NAC 대표기업으로 선정되고, 프로스트&설리번 '글로벌 솔루션 마켓가이드'에 아태지역에서 유일하게 등재되는 등 글로벌 수준의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글로벌 벤더들과도 다양한 보안제품을 연동·협업해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연구개발(R&D) 컨트롤 타워인 미국법인을 중심으로 IBM, 시스코, 팔로알토네트웍스 등과 APT, 방화벽, 침입탐지 및 침입방지시스템는 물론 취약점 관리, SIEM, SOAR 등 차세대 보안 분야까지 확대해 협력하고 있다.

지니언스는 지난 2006년 국내 보안 업체 최초로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NAC)를 출시했다. 글로벌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시만텍, 시스코 등과 경쟁해 우정사업본부, 공군, 해군 등의 대규모 네트워크 접근 제어 사업을 수주하며 국내 NAC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017년에는 국내 최초로 EDR(엔드포인트보안기술) 솔루션을 선보였다. 랜섬웨어 등 지능화된 보안 위협 증가와 기존 안티 바이러스 보안 솔루션의 한계 등이 커진 상황에서 사용자와 단말 내부의 행위를 모니터링하며 위협을 탐지하는 차세대 보안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미국 진출을 필두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본격화 단계다. 전 세계 33개국 34개 현지 파트너를 확보했으며, 미국 금융기관과 캐나자 지자체, 칠레 에너지 기업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지난 2분기에는 세계적인 정보보안 강국인 이스라엘에 NAC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증받았다.

뉴스핌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 [사진=이니언스 제공]


지니언스는 이번 시상식에서도 글로벌 성장성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사인단은 "지니언스는 중요한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NAC 솔루션 1위 기업으로 글로벌 33개국에 진출하고 있어 기술 혁신성, 글로벌 성장성, ESG에서 두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혁신에 따른 정보보호 중요성이 매우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현재 상용화 되고 있는 자율주행자동차를 비롯해, 위성통신, 사물인터넷(IoT)의 등장에 따라 초연결시대가 향후 10년 안에 현실화될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니언스는 K-사이버방역의 선두기업으로 독자 개발한 보안 솔루션으로 미국 등 글로벌 시장을 적극 개척하고 있다"며 "해킹, 랜섬웨어로 대변되는 사이버 위협이 보다 지능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가주요시설·기업·국민들이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zuni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