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심층취재] 유기동물 안락사, '불가피' vs '반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리플쑈] "익명성에 숨어 남에게 상처 입히는 비겁한 악성 댓글은 그만, 이제부터는 얼굴이 보이고 목소리가 들리는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만드는 리플쑈"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채안빈입니다.

유기동물 안락사 우리 사회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데요. 유기동물 발생이 큰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면서 안락사 문제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는 동물의 생명이 걸린 문제이니 만큼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유기동물 안락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영상으로 남기는 내 의견' 댓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안락사가 불가피하다는 의견이 16%, 반대한다는 의견이 84%로 집계되었습니다, 불가피하다고 보시는 분들은 시설 및 유지비용의 발생 및 수용력으로 인해 무분별한 안락사는 지양하지만 조심스럽게 불가피하다고 본다는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반대하는 측 입장에서는 또 다른 이면으로는 생명체의 존엄성을 생각하면 반대할 수밖에 없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가족처럼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뜻을 가진 반려동물의 뜻을 잊지 않고 유기동물을 만들지 않는다면 안락사의 논란 여부가 종식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자세한 설문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댓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저희는 여러분들의 댓영상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리플쑈의 아나운서 채안빈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ㅣCBCNEWS 채안빈 아나운서 press@cbci.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