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설명의神] 자영업하는 사장님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금융지원제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안녕하세요. 설명의 신 미스터보드입니다. 코로나19로 우리 모두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사장님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봤는데요. 도움 되는 금융 정보를 미스터보드가 정리해봤습니다. 필요한 정보는 꼭 메모하시고 활용해보세요.

창업을 준비하는 단계에서는 전문가의 조언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비창업자라면 열여섯 개 은행, 컨설팅센터에서 제공하는 컨설팅을 꼭 받아보세요. 서민금융진흥원에서도 전문 컨설턴트 150명을 위촉하여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무엇보다도 사업장을 유지하기 위한 사업 자금이 가장 절실할 때입니다. 은행에서는 최대 2천만 원 한도로 긴급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구요.

서민금융진흥원의 서민금융 한눈에에서 코로나19 관련 대출, 금리 감면, 상환 유예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구요.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는 창업 자금이나 운용자금에 대한 보증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누적된 채무의 영향으로 연체가 걱정되는 사장님들을 위해 금융감독원에서 금융애로 상담 센터를 만들어 두었어요.

중소기업, 자영업자 지원 제도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개인 사업자일 경우 부담을 덜어주고자, 만기 연장과 이자 감면을 해주고 있습니다. 거래은행에서 개인사업자 대출 열릴 구에 대한 안내를 받으세요

채무 과다로 상환이 어려운 경우, 상환조건을 조정할 수 있는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 지원 제도를 이용해보세요.

오늘은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지원 제도를 알아보았습니다. 연은 순풍이 아니라 역풍에서 가장 높이 난다는 말 잊지 마시고요. 자, 힘을 좀 더 내볼까요?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한성일 기자 press@cbci.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