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세계 정상들 이모저모

日, 총리 회의 때 장관은 술자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케다 日 방재상 아베 총리 회의 때 술마셔 논란

"긴장감이 부족하다" "인간 실격" 반응

일본에서 재해·재난대책을 담당하는 장관급 각료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긴급사태 선언’을 앞두고 술자리를 가진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커지고 있다.

조선일보

/위키미디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일 아사히신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다케다 료타<사진> 일본 방재상은 지난 6일 도쿄 아카사카의 한 고급 초밥집에서 여당인 자민당 소속 에토 세이시로 중의원 의원 등과 만나 술자리를 가졌다. 인근 총리 관저에서 아베 신조 총리가 코로나 바이러스 대책 회의를 가지던 때였다.

아베 총리는 이날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국민들은 급하지 않은 외출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지만 정작 정부 코로나 대책본부 위원으로 재해·재난 대책을 담당하는 각료가 그 시간 식당을 찾아 술까지 마신 것이다.

“긴장감이 부족하다”, “인간 실격이다”같은 반응이 언론과 네티즌들 사이에서 터져 나왔다. 이런 가운데 6일 기침 증상 때문에 결근했던 다케다 방재상 비서실 직원 한 명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하던 6명이 자가 격리 조치에 처해졌다. 다케다 방재상은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사실이 없다”는 이유로 자가 격리 대상에선 제외됐지만, 7일 열린 임시 각의(국무회의)엔 불참했다.

[조재희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